글번호
224811

2025학년도 2학기 대학 등록금 납부 관련 안내

작성일
2025.08.12
수정일
2025.08.12
작성자
토목공학과관리자
조회수
174


 

 

 

 

2025학년도 2학기 대학(()학생 등록 안내

 

 

 



학부 및 대학원 재()학생은 아래 안내에 따라 지정된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1. 등록 일정


정규등록


구분

등록금 납부기간

고지서 출력기간

수납은행 및 납부시간

등록

2025. 8. 18.()

~ 2025. 8. 22.() 16시까지

2025. 8. 14.()

15:00 이후

▷ 수납은행신한은행

▷ 가상계좌입금 및 수납 시간

09:00 ~ 16:00

※ 카드수납은 신한카드만 가능함

추가등록

2025. 8. 27.()

~ 2025. 8. 29.() 16시까지

2025. 8. 26.()

15:00 이후


1) 등록기간


※ 8. 14.(이후 복학 신청자는 추가등록 기간에 납부할 것

※ 8. 14.(이후 국가장학금 및 교내장학금 반영을 원하는 학생은 추가등록기간

[2025. 8. 27.() ~ 8. 29.()]에 납부할 수 있음


분할납부

정해진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기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최대 3회까지

분할하여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

 

1) 분할납부 신청대상

학부 재학생복학생학기초과자졸업연장자

※ 분할납부 신청 불가 대상

납부금액(학생 실부담액)이 수업료 고지금액(계열학과별 등록금 기준 금액)의 1/3 미만

학부 재입학생학부 신()입생대학원생

 

2) 분할납부 유의사항

분할납부 신청 후 수업일수 1/4(9.25.())까지 미납 시 분할납부 취소 후 미등록

제적처리 됨

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 시휴학 및 자퇴 신청 불가하며 완납 후 신청이 가능함

대학 학기초과자졸업연장자는 10학점 이상 신청 시 분할납부 신청이 가능함

 

3) 분할납부 신청기간


구분

신청기간

고지서 출력기간

대학 재학생복학생

(재입학생은 신청 불가)

2025. 8. 18.() ~ 8. 22.() 16시 까지

8.26.(), 15시 이후

대학 학기초과자졸업연장자

2025. 9. 1.() ~9. 5.() 16시 까지

9. 8.(), 10시 이후


4) 분할납부 등록기간


구분

회차수

대학 재학생복학생

학기초과자졸업연장자

납부기간

1차수

2025. 8. 27.()

~ 8. 29.() 16시까지

2025. 9. 8.()

~ 9. 12.() 16시까지

2차수

2025. 10. 13.() ~ 10. 15.() 16시까지

3차수

2025. 11. 3.() ~ 11. 5.() 16시까지


5) 분할납부 등록금액


납부차수

등록금액

유의사항

1

수업료의 1/3

수혜경비

· 수혜경비는 1차 기간에만 납부가능

(총학생회비의료공제조합비보건비 등)

· 해당 차수 등록금 다음 차수로 이월 불가

· 등록 기간 중 발생한 장학금은 분할납부가 완료 된 후 학기 중

지급 (장학금 지급 시점 문의는 장학팀 230-6999로 문의)

· 3차까지 미완납 시 수강신청 취소 및 미등록제적 처리

· 납부기한 내 미납한 경우 다음 학기 분할납부 신청이 제한됨

2

수업료의 1/3

3

수업료의 1/3


 

대학 학기초과자졸업연장자학사학위취득 유예자

1) 등록기간


등록금 납부기간

고지서 출력기간

수납은행 및 납부시간

2025. 9. 8.()

~ 9. 12.() 16:00까지

2025. 9. 5.()

15:00 이후

▷ 가상계좌입금 및 카드수납 시간 09:00 ~ 16:00


- 납부기간이 정규 등록기간(8. 18.~8. 22.)보다 늦은 관계로 정해진 기간 내에 차질 없이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2) 학기초과자졸업연장자 등록금액


구분

수강신청 학점

등록금

유의사항

학기초과자

졸업연장자

– 3학점 까지

해당 학부()의 수업료 1/6

학기초과자졸업연장자학사학위 취득유예자(졸업유보자)는 수강신청

학점에 따라 등록금이 고지됨

수강신청 정정기간이 지나야 최종 학점이 확정되며이에 등록금도 최종 확정되어 납부기간이 재학생 납부기간과 다름

4 ~ 6학점 까지

해당 학부()의 수업료 1/3

7 ~ 9학점 까지

해당 학부()의 수업료 1/2

10학점 이상

전액납부


※ 상기 등록금은 교육부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4조 제7항에 근거하여 산정함

※ 학기초과자가 재입학하는 경우 입학금을 납부하여야 함 (학사규정 제5조 3)

 

3) 학사학위취득유예자(졸업유보자등록금액

졸업유보비 10만원 학점 당 계절학기 수업료 적용(수강 신청자에 한함)

※ 상기 금액은 학사규정 제73조제5항 및 학사학위취득 유예 세칙에 근거하여 산정함

※ 학점 당 계절학기 수업료 8만원


2. 납부고지서 출력 및 조회

홈페이지 이용 ▷ ID: 학번 / PW: 비밀번호

조선대학교 홈페이지 상단 포털시스템」 → 「종합정보」 → 「등록

→ 「등록금/분납고지서 출력

※ 관련 유의사항

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하지 않으니본인이 위 경로를 통해 직접 가상계좌 납부

금액을 확인한 후 입금

 

3. 납부방법

가상계좌 납부

1) 은행창구인터넷뱅킹폰뱅킹, ATM기기 이용이 가능함

2) 송금인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하며수취인은 본인이름 으로 표시됨

3) 해당 가상계좌는 개인별로 부여된 고유계좌번호이며 등록금 입금용으로만 사용 가능함

4) 수혜경비는 납부기간 중 1회 에만 납부 가능하므로 등록금과 수혜경비 합산한 등록금 전액을 송금해야 함

5) 타 은행에서도 입금 가능(개인별 신용에 따라 송금이체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.)

 

신용카드 납부 방법

1) 사용 카드신한카드 (※ 이외 신용카드 납부 불가)

2) 납부방법신한카드 App 접속 – 대학등록금’ 납부

※ 신용카드 납부 시 유의사항

납부 가능 대상대학 및 대학원의 재학생복학생만 가능

※ 재입학생 및 초과 학기생 신용카드 납부 불가

할부 수수료 발생 시 본인 부담

 

고지서 상 납부금액이 0원인 경우 등록 방법

조선대학교 포털시스템 → 종합정보 → 등록금 고지서 출력 → 0원등록처리 클릭 → 확인클릭

※ “0원 등록이 정상으로 처리 되었습니다.” 배너창이 생성되면 0원 등록 완료됨

 

4. 등록금납입확인서 출력 방법

등록금납입확인서 조회 및 출력

- 홈페이지 이용 ▷ ID: 학번 / PW: 비밀번호

조선대학교 홈페이지 상단 포털시스템」 → 「종합정보」 → 「등록

→ 「등록금/분납 납부확인서 출력

※ 납부 확인 가능 시간익일 오전 10시부터 납부 확인 가능

 

5. 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신청

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신청

신청방법관련 홈페이지 참조(www.kosaf.go.kr) , 문의전화: 1599-2000

취업학생처 장학팀의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및 유선문의: 062)230-6999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6. 수혜경비 납부 안내

수혜경비란 학생회비보건비학생의료공제조합비 등 학생 자치경비로써 등록금 납부와는 무관한 경비임

. 수혜경비 납부를 희망 시등록금액과 해당된 수혜경비 납부액을 합산하여 학생 개인별 가상계좌에 입금


구분

사용내역 및 혜택

금액

전화번호

총학생회비

(학기당 9,500)

총학생회에서 학생들의 복지향상 위하여

교육,취업,행사 등의 분야에 사용

고지금액

062)230-6103

통합 보건비

(학기당 9,000)

보건진료소 진료 시 일반진료비 85% 감면 등

062)230-6083

총동창회비

(1회 납부 20,000)

졸업예정자의 신입회원 입회비

(졸업학년만 해당)

062)228-0197

각 대학원 원우회

대학원별 원우회(학생회)

각 대학원

문의


수혜경비 납부고지서 출력방법

홈페이지 또는 종합정보시스템(등록/장학관련 → 고지서 출력)

※ 수혜경비 납부고지서는 등록금 납부고지서와 별도로 출력해야 함


7. 휴학 안내

. 신청 기간 수업일수 1/4선까지

※ 기간 내에 등록 또는 휴학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학칙 제32조 항 3번에 따라 미등록 제적처리 됨

휴학 신청 방법

① 학기 개시 전 종합정보시스템->휴학 신청

② 학기 개시 후 소속 단과대학 교학팀 방문 신청

 

8. 기타사항

학교에서는 등록 및 기타 학생 관련 공지사항에 대하여 문자안내(UMS) 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본인 및 학부모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종합정보시스템 기본정보에서 확인 후 수정하시기 바랍니다.

 

9. 문의

대학 및 대학원 등록재무팀: (062) 230-6305~6

대학 장학장학팀: (062) 230-6999

대학원입학/장학

일반대학원: (062) 230-5039 - 교육대학원: (062) 230-6422

산업기술융합대학원: (062) 230-7005 - 경영대학원: (062) 230-6803

정책대학원: (062) 230-6671 - 디자인대학원: (062) 230-6143

임상약학대학원: (062) 230-6360 - 의학전문대학원: (062) 230-6396

치의학전문대학원: (062) 230-6866 - 보건대학원: (062)230-6396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